MSS 그룹, 全 물티슈 생산 라인 ISO 22716 인증 획득
2022-06-16
● 국제 표준 규격 인증으로 대표 브랜드 코디, 모나리자 물티슈 제품 품질 경쟁력 강화
●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품질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제공 위한 노력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품질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22716 인증을 획득했다.

MSS 그룹은 지난 해 마스크 제품의 FDA 등록에 이어 ISO 9001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인증 획득 역시 MSS 그룹의 품질 경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MSS 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인증 기준에 맞춘 제품과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활위생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ISO 22716 인증은 국제표준화 기구 ISO에서 제정한 우수한 화장품의 제조를 목적으로 하는 국제 표준 규격(GMP)다.  미국, EU, 일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화장품 및 품질 관리 가이드라인이다.

화장품 제조업체 운영 시 원료 도입, 제조 과정 등 우수 화장품 생산을 위한 모든 생산 프로세스에서 충족해야 하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안전 및 품질 관리 규정인 만큼, 소비자들 사이에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평가하는 지표로 흔히 알려져 있다.

특히, ISO 22716 인증은 수출을 위한 글로벌 품질 기준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증임에 따라 MSS 그룹은 이번 인증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자사 제품을 수출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MSS 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코디와 모나리자의 물티슈 제품은 현재 미국, 중국, 호주 등지로 수출되고 있다.

MSS 그룹의 대표 물티슈 제품으로는 ‘베피스 젠틀 소프트’, ‘코디 아쿠아프레시’, ‘모나리자 내추럴 플러스’ 등이 있다.

MSS 그룹 관계자는 “이번 ISO 22716 인증을 통해 소비자가 더욱 안심하고 코디와 모나리자 물티슈를 사용하길 바란다”면서, “MSS 그룹은 앞으로도 최고의 시설과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CODI), 모나리자(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