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 그룹, 조치원 공장 대대적 리모델링으로 근로 환경 개선
2022-07-12
● 품질과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근로 환경 개선 위해 직원 휴게공간, 탈의실, 화장실 등 공간 탈바꿈
●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장치 설치 및 도색 공사 실시… 근로환경 대대적 정비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이 2022년 품질 강화를 목표로 꾸준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조치원 공장 내 근무 환경과 안전 설비 개선 작업을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품을 생산하는 현장 근무자들의 작업 환경 개선이 곧 품질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됐고, 마음 편히 작업할 수 있는 안전 환경과 더불어 휴식 시간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필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가장 심혈을 기울인 곳은 휴게시설과 탈의실 및 화장실이다. 휴게시설은 카페에 온 듯한 실내 디자인과 조명, 가구를 배치 해 직원들이 작업 전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탈의실과 화장실은 탈의장, 세면대 등 시설물은 물론 천정, 벽면 등 마감재 또한 전면 교체하여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장치도 강화했다. 작업 현장에서 지게차 운전자 및 보행자들이 주의할 수 있도록 ▲접근경고 LED 안전빔 ▲속도제한장치 ▲후방감지센서 등 충돌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장치들을 추가 설치했다. 또한, 공장 내·외부 보행로 및 차량 통행로도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철저히 분리되어 이동하여 더욱 안전도를 높였다.

구성원들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한 이번 근로 환경 개선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MSS 그룹의 ESG(환경 사회적 가치 지배구조) 경영 강화 방침에 따른 것이다. MSS 그룹은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쾌적한 근로 환경 조성에 힘쓰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MSS 그룹 관계자는 “MSS 그룹의 2022년 목표인 품질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설비 투자와 함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근로 환경 개선 프로젝트 역시 그 노력 중 하나로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이 품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