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데이 생리대, 한국환경공단 평가서 재활용 우수등급 획득
2020-09-04
한국환경공단의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결과 중원주식회사 시크릿데이 생리대가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환경부 자원재활용법에 따른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제도는 포장재 겉면에 포장재 재질 구조 평가 등급을 표시하도록 하여 소비자가 포장재의 재활용성을 고려한 제품을 선택하도록 유도 및 의무 생산자의 자발적인 포장재 재질 구조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이다.

포장재 재활용 우수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을 자체평가 한 후, 환경 공단에 확인받아 평가결과 표시 및 제품 목록을 제출해야 하는데, 환경부장관이 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제조·수입·판매 전에 포장재의 재질·구조에 대한 자체 평가를 실시 후 검토 신청을 해야 한다.

시크릿데이 생리대는 이에 맞추어 환경을 위해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포장재 설계 단계부터 재활용성을 고려하여 재활용이 쉬울 수 있도록 생산하고, 재활용이 어려운 포장재는 단계적으로 보완하며 꾸준히 노력 중이다.

그 결과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친화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만큼 시크릿데이는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한편, 시크릿데이 생리대는 2020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면서 총 28회 연속 생리대 브랜드 중 28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