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크릿데이
2021-11-17
● 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2021년 10월 17일부터 2021년 11월 17일까지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975,161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07,13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2021년 1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좋은느낌, 유기농본, 바디피트, 화이트, 한나패드, 라네이처, 순수한면, 내츄럴코튼, 오드리선, 콜만, 청담소녀, 예지미인, 잇츠미, 나트라케어, 뷰코셋, 쏘피, 라라문, 허브데이, 위스퍼, 슈베스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911 소통지수 255,726 커뮤니티지수 312,9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5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46,328과 비교하면 5.6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07,13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88% 상승, 브랜드 소통 2.10% 하락, 브랜드 확산 7.14% 하락했다"고 전했다.

이어 "2021년 1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배송하다, 안전하다, 안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버나이트, 정기배송, 유기농생리대'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70%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출처: 여성소비자신분(http://www.wsobi.com/)
 
LIST